김태년 후보, 성남 순환형 공공재개발 지속 추진

주민이 원하는 주거 정비사업 지속 추진해 수정구 주거 환경 개선

뉴스팟 | 입력 : 2024/03/27 [18:38]

▲ 김태년 국회의원 후보 (성남 수정/더불어민주당)   © 뉴스팟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후보(성남시 수정구, 이하 김태년 후보)가 주거 공약을 발표했다.

 

김태년 후보는 성남에서 순환형 공공재개발을 추진해 온 이유를 설명했다. 수정구 원도심은 노후화된 다세대·연립 주택이 밀집되어 주거 정비 수요가 매우 큰 곳이다. 세입자 비율도 60%에 달해 무턱대고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시행하면 원주민이 내몰리는 문제가 생긴다. 이른바 젠트리피케이션이다.

 

순환형 공공재개발은 LH와 같은 공공기관이 조합을 대신하여 신탁방식으로 재개발사업을 시행한다. 이렇게 되면 신용 보장은 물론, 사업 진행 속도도 훨씬 빨라진다. 

 

가장 큰 장점은 기관이 보유한 임대주택을 순환용 이주단지로 제공하는 것이다. 그래서 가옥주뿐만 아니라 세입자도 환영하는 재개발 방식이다. 실제로 순환형 공공재개발이 민간 재개발에 비해 원주민 정착률이 3배 이상 높다.

 

김태년 후보는 “수진1동·신흥1동, 신흥3동·태평3동 재개발 사업이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주거 정비 수요가 있는 다른 지역들도 꼼꼼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수정구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주민이 원하는 주거 정비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