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여가캠핑장 본격 운영

제1캠핑장 4월 1일~10월 31일까지 운영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6/04/11 [16:04]
    출처 : 속초시

[뉴스팟 투데이성남]속초해수욕장 주변에 조성한 국민여가캠핑장중 제1캠핑장이 지난 1일에 개장해 10월 31일까지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속초시가 밝혔다.

지난 2011년 속초해수욕장 주변에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제1캠핑장에는 데크형 45개동, 캐라반 11개동으로 총 56개동의 캠핑 기반시설과,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는 3천6백여만원을 투입해 샤워장내에 보일러실과 전기온수기, 코인 샤워기 등을 설치하고, 취사장 매립등 설치, 안내간판 문구정비, 야간 조명시설 설치 등 손님맞이를 위한 편의시설 정비를 마쳤다.

속초시 국민여가캠핑장은 인터넷 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으며, 속초시 시설관리공단(http://sokchosiseol.or.kr) 홈페이지로 접속해 좌측하단의 국민여가캠핑장 예약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성수기인 7월부터 8월, 10월은 4만원, 그 외 기간인 비수기에는 3만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2012년에 조성된 제2캠핑장은 여름피서철인 속초해수욕장 개장기간에만 운영하고 있으며, 데크사용은 2만원이고, 일반야형은 텐트 크기에 따라 4천원부터 8천원으로 부담없는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속초시 국민여가캠핑장은 도심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주요 관광지와 접근성이 좋으며, 레저문화를 즐기는 가족단위의 캠핑객이 늘어남에 따라, 매년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마을미술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호동 아바이마을 ‘아트 플랫폼 갯배’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을 시작으로 속초해수욕장, 청호동, 금강?·설악대교,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어지는 도보로 즐기는 예술탐방로가 조성되어 캠핑객들에게 새로운 관광코스가 제공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해수욕장 국민여가캠핑장이 다시 찾고 싶은 캠핑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홍보와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