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소년축제 '차오름제' 개최

5월 23일, 분당구청 앞 잔디광장에서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5/05/18 [10:01]
▲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제1회 청소년축제 차오름제를 연다.     ©투데이성남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BLU」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제1회 청소년축제 차오름제를 5월 23일(토) 분당구청 앞 잔디광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과도한 입시경쟁으로 문화적 참여활동 기회가 부족한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와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청소년들이 의견을 제시하고, 기획부터 준비단계까지 청소년들이 스스로 준비한 의미 있는 행사이다.

    

18개 고등학교가 준비한 청소년축제 차오름제는 학교별 동아리 체험부스, 축하공연,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분당지역고등학교 학생회 교류활동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며 1,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BLU」는 2012년부터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자치 조직으로 활동 중이며, 3.1절 바로알기 캠페인, 독도 알리기 캠페인, 학교폭력 개선 캠페인, 고3 응원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BLU」의장인 삼평고등학교 3학년 김태윤 학생은 “청소년축제 차오름제가 청소년들이 함께 교류하고, 하나가 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