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불시 통제단 가동 및 기능숙달 훈련 실시

투데이성남 | 입력 : 2015/03/04 [20:11]
▲ 성남소방서가 초기 재난현장 대응능력 향상 및 통합지휘체게 구축을 위한 불시 통제단 가동 및 기능숙달 훈련을 실시했다     © 투데이성남

 

성남소방서(서장 임국빈)는 2일 오후 성남시 태평동 소재 봉국사에서 원인미상 화재상황을 가정하여 초기 재난현장 대응능력 향상 및 통합지휘체게 구축을 위한 불시 통제단 가동 및 기능숙달 훈련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봉국사 대광명전에서 원인미상(방화주정)에 의한 화재가 발생하여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하여 진행되었으며, 훈련 내용으로는 ▲가상 훈련 메시지 부여 ▲자위소방대 초기대응 및 상황전파 ▲긴급구조 대응활동 ▲통제단 가동 및 재난경보방송 ▲긴급구조 지원기관 합동 대응, 복구활동 ▲상황종료 총 6단계에 걸친 훈련으로 상호간 임무수행 배양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졌다.

 

임국빈 성남소방서장은 “훈련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반적인 상황점검과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요원들은 각 임무별 역할을 철저히 숙지하고 유관기관과 응원협정을 통해 통제단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