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 2018년 하반기『폐지 줍는 어르신 안전교육 』실시 및 방한화 등 전달

뉴스팟 | 입력 : 2018/11/23 [09:29]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2018년 11월 16일, 수정구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하반기 「폐지줍는 어르신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방한화 및 모자 등을 전달하였다.

 

 

「폐지 줍는 어르신 지원사업」은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어르신에게 안전교육 및 안전과 관련된 용품을 지원함으로써 자원재활용 수집 촉진과 노인 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해 오고 있다.

 

수정구는 지난 6월에 상반기 「폐지 줍는 어르신 안전교육 및 안정장비 전달」을 실시한데 이어 하반기 교육은 수정구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 및 낙상예방」이라는 주제로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겨울철 낙상 예방법, 생활안전에 대하여 사고시 대처방법 등을 수정경찰서 경비교통과 교통안전계장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실시하였다.

 

교육 후에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전에 조사한 사이즈에 따른 맞춤형 방한화와 모자 등을 각기 전달하여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였다.

 

수정구청장은 “폐지 줍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현실적인 일자리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