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경관참여단 28일까지 모집

“내가 바로 경관디자이너”

뉴스팟 | 입력 : 2023/02/17 [11:25]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일상 속 경관 현안을 시민이 직접 발굴하고 해결 방안까지 제시하는 ‘2023 시흥시 시민경관참여단’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경관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시민경관참여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발대식(3월)을 시작으로 ▲전문가 초청 경관교육(4월) ▲4개 권역별 소모임(5월~10월) ▲수료식(11월) 순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권역별 리더를 중심으로 소모임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등 참여 시민들이 스스로 시민경관참여단을 운영하게 함으로써 주인의식 향상과 성취감 고취에 주안점을 뒀다. 참여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경관 중 개선할 주제를 직접 선정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학습과 토의를 거쳐 이를 사업화한 후 시에 제안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참여형을 넘어 시민주도형 경관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경관참여단을 새롭게 운영하게 됐다. 본 사업에서 발굴된 시민 제안은 향후 관계부서 협의를 거쳐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시민참여 경관계획 재정비 추진을 위해 2018년~2019년 「시흥시 시민경관공감단」을 구성·운영했으나 코로나19 발생으로 운영이 중단된 바 있다.

 

시민경관참여단 접수 방법은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 다운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시흥시청 경관디자인과 경관정책팀(031-310-2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