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택시요금도 결재한다!!

성남시 소재 택시업체 청송기업(주) 18일부터 성남사랑상품권으로 택시요금 결재 시행

권영헌 | 입력 : 2018/07/18 [19:57]

은수미 성남시장의 성남사랑상품권 ‘1천억원 시대’ 선언과 더불어 성남시 기업과 초선 성남시의원이 함께 성남사랑상품권 사용 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서 화제다.

 

▲  성남시 소재 택시업체인 청송기업(주)이 택시요금으로 성남사랑상품권을 받기로 결정했다.   ©권영헌

 

7월 18일, 성남시 소재 택시업체 청송기업(주) (대표 윤명자)가 택시요금 결재를 현금, 카드와 더불어 성남사랑상품권으로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청송기업(주)의 성남사랑상품권 택시비 사용 결정은 성남시 집행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성남시내에서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이 불편하다는 승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성남사랑상품권은 성남시의 재원이 대기업과 타 시군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고, 성남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성남시가 적극적으로 사용을 권장했지만, 초반과는 달리 최근에는 지지부진한 성장세를 보였다.

 

▲  택시 내부와 외부에 성남사랑상품권을 받는다는 스티커를 부착해 승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권영헌

 

특히, 은수미 성남시장이 올해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는 정책을 발표하자 시민들의 대규모 반발에 부딪히는 등,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사용처를 발굴하지 못하고 시민들에게 무작정 사용을 강요한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윤명자 청송기업(주) 대표는 “성남사랑상품권으로 택시요금을 결재할 수 있도록 하면 저희 회사 뿐아니라, 성남시나 성남시민들에게 모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결정을 하게 됐다.”며 “이번 일로 성남사랑상품권이 더욱 활성화되어 성남시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큰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번 청송기업(주)의 성남사랑상품권 택시요금 결재 결정과정에는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초선에 선창선 성남시의원(민주당/ 상대원1,2,3동)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   선창선 성남시의원  © 권영헌

 

선창선 시의원은 “은수미 성남시장의 성남사랑상품권 ‘1천억원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성남시 집행부 공무원들이 성남사랑상품권을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을 발굴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고, 시민들에게 무조건 사용만을 강요해서 안된다.”고 지적했다.

 

한편, 청송기업(주)의 택시요금 성남사랑상품권 결재는 시민들의 실생활에 직접 관련이 있는 업종에 대한 사용 확대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향후 동종업계 및 타 업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