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의원, '2017 한국 생활자치대상' 수상

마을과 환경포럼, 주민자치·통장제도·마을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해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7/12/12 [09:19]
▲ 최만식 의원     © 뉴스팟

 

최만식의원은 성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마을과 환경포럼 활동내용으로 공모에 응모하여 2017년 한국생활자치대상 기초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성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마을과 환경포럼은 성남시의 주민자치, 마을만들기 사업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환경정책 및 환경교육도시 만들기란 연구 주제를 가지고, 성남시의 마을공동체회복 및 활성화를 위하여 주민자치, 통장제도, 마을만들기 등의 성남시의 정책을 조사, 연구하고, 지속가능한 환경도시 성남시를 위하여, 성남시의 환경정책과 환경교육도시를 발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활동하였다.
 
그동안 마을과 환경포럼은 시흥시 도시재생센터, 갯골 생태공원, 수원시 마을 르네상스센터, 송죽동 안전마을, 아토피치유센터,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 지원센터, 강원도 홍천 에너지 마을 현장 방문을 실시하였다.

 

또한 워크샵을 개최하여 남재걸교수의 생활자치의 미래, 김필두 박사의 주민자치회 발전방향에 대해 자문위원들과 합동 간담회 실시하기도 하였으며, 더불어 지속가능한 도시자연공원 어떻게 만들것인가에 대한 환경토론회도 실시한바 있다.

 

이를 통해 자문위원들의 주민자치, 마을만들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도시의 환경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폭을 넓혔으며, 자문위원들의 관심과 참여로 매번 행사들이 유익하게 진행되었으며, 각 단위에서 공유하고 연대와 협력의 틀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한편, 한국생활자치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14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