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1동, '하절기 주민 방역체험활동' 실시

투데이성남 | 입력 : 2014/07/21 [11:45]
▲ 성남시 분당구 구미1동이 '하절기 주민방역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 투데이성남

 

성남시 분당구 구미1동(동장 김선배)은 7월 21일 '하절기 방역체험 활동'을 추진해 지역주민 스스로가 마을의 병충해 방역작업을 이해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무더운 여름철에 모기와 파리를 비롯해 각종 유해 곤충들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임을 감안해 병충해 예방을 위해 위탁업체를 통해 매주 1회이상 관내에 친환경적으로 방역작업을 실시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는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주민들의 체감 만족도는 이에 미치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작업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친환경 방역활동을 이해하고 점검하는 '하절기 주민 방역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성남시 분당구 구미1동이 '하절기 주민방역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 투데이성남

 

이번 방역체험으로 여름철 방역활동의 어려움과 여름철 병충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방역체험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은 “그동안 연막소독에 대한 방역만 알고 소독을 안한다고 민원을 제기했었는데, 오늘 친환경 방역활동을 하는 것을 보니 효과가 높을 뿐만 아니라 소리도 없고 냄새도 없이 조용하면서도 주민생활에 불편 없이 방역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니 안심이 되며, 주민에게 불편없이 방역활동을 추진해준 보건소와 위생기업사에 감사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