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 "새내기 민원담당공무원들 걱정마세요~"

24일, 업무연찬 향상을 위한 멘토-멘티 결연식 가져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11/27 [11:49]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최근 임용된 새내기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업무연찬 향상을 위한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 뉴스팟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권석필)는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최근 임용된 새내기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업무연찬 향상을 위한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민원담당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력 5년 이상 선배공무원과 최근 1년 이내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의 결연식과 업무연찬회를 개최하여 업무능력 노하우를 공유하여 공직생활을 조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했다.

 

사실 새내기 민원담당 공무원은 민원인 방문 시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있고, 또한 조직문화에 익숙치 못해 업무적응을 어렵게 한다.

 

이에 중원구 시민봉사과는 민원담당공무원 멘토링제 운영은 물론 공동멘토을 지정하여 주민등록제도의 전반적인 이해, 인감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제, 개인정보보호제도 등을 안내하고 기타 질의응답을 통해 업무능력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권석필 중원구청장은 멘토에게 새내기 공무원이 공직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고, 새내기 공무원은 주민등록제도와 관련된 민원은 최일선에서 대부분 즉결 처리 민원으로 국민의 권리와 직결되는 제도이므로 관계법령 숙지와 본인확인 절차를 잘 이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중원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무연찬 멘토링제 운영과 연찬회를 통해 새내기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업무능력 향상으로 국민의 권리보호와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신뢰받는 행정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