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파이토칼라 영양교육 진행

소금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소금산 무너뜨리기’ 활동 실시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10/20 [10:25]
▲ 싱겁게 먹어요-영양교육에 참여중인 아동들     © 뉴스팟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18일(수)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파이토칼라 영양교육을 실시하였다.

 

2017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는 한국암웨이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19개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며, 성남지역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고 올해 3차년도 사업이다.

 

건강지킴이 사업을 통해 영양·신체 관리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교육, 체육활동,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조별로 소금산 무너뜨리기 활동을 하는 아동들     © 뉴스팟

 

18일(수)에 진행 된 ‘파이토칼라 영양교육’에서는 소금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적절한 나트륨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본 후 ‘소금산 무너뜨리기’ 활동을 하였다.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3’ 파이토칼라 영양교육에 참여한 6학년 아동은 소금산 무너뜨리기 활동을 하며 “소금은 음식에 짠 맛을 내는 역할만 하는 줄 알았는데, 우리 몸에 수분량을 유지하게 해주고, 소화된 영양소를 흡수하는 일도 한 대요.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질병에 걸릴 수가 있다고 해서 적당히 먹으려고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성남시 중원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