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성남 VR 커넥트 세미나’개최

성남시 차세대 콘텐츠 시장 육성을 위해 마련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7/08/14 [10:06]
▲ 8월 10일 성남 차세대 융합 콘텐츠 캠퍼스에서 개최된 성남VR 커넥트 세미나에서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 뉴스팟

 

성남시 출연 기관인 성남산업진흥재단은 8월 10일, 정자동 킨스타워 21층에 새롭게 설치한 CONNECT 21에서 성남시 콘텐츠 기업과 대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둔 VR 게임의 개발, 마케팅 사례’를 주제로 한 ‘성남 VR 커넥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척박한 VR 업계의 초기 시장을 개척하고 의미있는 성과를 기록한 개발사들의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조이시티 김찬현 사업개발부장의 <건쉽배틀 2 VR로 조이시티가 이룬 실적과 VR 개발의 핵심>, 일리언게임즈 박범진 대표의 <VR MORPG 프레타:벤데타 라이징 포스트모템>에 이어 Croteam 안테 브르돌리아 PD 겸 CMO가 <Serious Sam VR: Last Hope 출시부터 100만 달러까지>를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 성남 VR 커넥트 세미나에서 Croteam의 안테 브르돌리아 PD 겸 CMO가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 뉴스팟

 

조이시티의 ‘건쉽배틀 2VR’은 모바일 게임‘건쉽배틀(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바탕으로 개발된 VR 전용 게임으로 오큘러스 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피처드(추천목록)에도 선정된 인기게임이다.

 

또한, 일리언게임즈의 ‘프레타:벤데타 라이징’은 Steam VR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고, Croteam의 ‘Serious Sam VR’역시 전 세계 VR 게임 시장 내 유료 매출 Top 10을 기록하는 등 VR 게임 분야에서 상업적 성과를 거둔 게임이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가상과 현실이 새로운 기술를 통해 연결되는 ‘CONNECT 21’에서 다양하고 가치 있는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며 “콘텐츠산업의 메카인 성남시가 미래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융합 플랫폼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가 진행된 ‘CONNECT 21’은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의 개발 및 교육을 위한 전문 교육장, VR 체험존, 네트워킹 존 등을 갖춘 콘텐츠산업 플랫폼 공간으로 관심있는 기업, 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