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 "폭염, 현장 점검으로 대비하자!"

경로당 무더위쉼터 어르신들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청취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7/31 [09:27]
▲ 중원구에서는 폭염에 대비를 위하기 위하여 7월 17일부터 2주간 관내 31개 경로당 무더위쉼터 현장을 방문하였다.     © 뉴스팟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권석필)에서는 폭염에 대비를 위하기 위하여 7월 17일부터 2주간 관내 31개 경로당 무더위쉼터 현장을 방문하여 폭염 시 행동요령을 설명하고 에어컨과 선풍기 등 냉방기 운영 관리 상태를 점검하였다.

  

또한, 이번 점검기간에 경로당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이를 해결하는데 앞장서며, 여름철 건강관리 수칙 등의 안내로 어르신 무더위 피해 예방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길인호 사회복지과장은 “중원구에서는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쉽도록 관내 경로당 31개소를 무더위쉼터로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폭염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이 건강관리를 위한 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중원구에서는 이번 폭염 대비, 경로당 어르신들의 쾌적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4월부터 한달여간 경로당 79개소의 냉방기 136여대에 필터청소 및 냉매충전과 작동점검 등을 사전에 완료하여 무더위 쉼터 이용에 지장이 없도록 조치한 바 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