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서관, ‘사서와 함께 북작북작 독서체험’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6/15 [11:18]
▲ 사서와 함께 북작북작 독서체험 중 '독서퀴즈 풀기'를 진행하고 있다.     © 뉴스팟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립평택도서관(관장 이승연)은 6월 9일부터 10월 13일까지 평택·안성지역 초등학교 학교도서관 전담인력 미 배치교를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 북작북작 독서체험’을 운영한다.

 

‘사서와 함께 북작북작 독서체험’은 교과연계 독서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독서 흥미 유발과 동기 부여를 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9일 평택 창신초등학교에서 첫 수업을 시작했으며, 10월까지 평택지역 6교, 안성지역 7교 등 총13학교에 도서관 사서가 직접 방문하여 어린이들을 만날 계획이다.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어 교과서에 소개된 두 편의 동화를 더빙한 입체동화 동영상 상영, 독서퀴즈 풀기,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소개, 독서체험 활동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운영한다.
 

한편,  7월 24일부터 29일까지 평택·안성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독서진흥 프로그램‘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하며, 6월 23일까지 희망학교를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립평택도서관 이승연 관장은 “사서와 함께 북작북작 독서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좀 더 즐겁게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학생 독서프로그램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