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환경운동연합, 우리밀 수확체험 행사 열어

성남시민 65여가족 250여명 참여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7/06/13 [10:32]
▲ 탄천 태평습지생태원에서 진행한 제2회 추억의 우리밀 수확체험 행사에 참여한 시민 가족들     © 뉴스팟

 

성남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백찬홍 이현용 김상렬)은『제2회 추억의 우리밀 수확체험』행사를  6월 10일(토) 오전 10시 탄천 태평습지생태원에서 성남시 후원으로 개최하였고, 이날 행사에는 성남시민 65여가족 250여명이 참여하였다. 

 

제2회 추억의 우리밀 수확체험 행사에서는 밀 수확 및 탈곡, 여치집 만들기, 생태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우리밀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 토종씨앗의 중요성과 먹거리를 선택할 권리를 확보하기 위한 시민인증사진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우리 생태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하였고, 아이들에게는 우리밀 체험의 기회를 주고 어른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제공하여 우리밀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었다.

 

토종종자인 우리밀은 쌀, 보리 다음으로 중요한 곡물자원으로 특히 우리밀은 겨울에 자라 농약과 비료가 필요 없는 친환경 작물로, 현재 약 1%인 우리 우리밀 자급률을 높여 건강한 먹거리를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한편 이번 체험 행사로 생산된 우리밀은 청계산, 영장산, 남한산성 줄기인 검단산 등에 야생동물의 겨울 먹거리로 제공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