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서관,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4~6월, 자녀의 학교적응 및 독서교육 프로그램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4/20 [09:50]
▲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은‘2017년도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연수를 진행한다.     © 뉴스팟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이정우)은 4월 18일부터 6월 2일까지 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2017년도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입학 후 학부모들의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자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전 초․중등교육과정을 통해 본 미래의 인재상’, ‘핵심역량으로 자녀교육의 큰 그림(Big Map)을 그리자’, ‘융합독서로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자’, ‘학교적응을 돕기 위한 자녀코칭 교육’, ‘학교도서관에 대한 이해 및 활용법’등이다.
   

특히, 현직 초등학교 수석교사가 들려주는 ‘학교적응을 돕기 위한 자녀코칭 교육’은 학교가기 싫은 아이들, 친구 없이 혼자 노는 아이들, 학교에서 날마다 야단맞는 아이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바라볼 것인지, 아이들의 학습지도, 달라지고 있는 학교평가, 학교급식, 알림장쓰기 등 아이들의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좋은 강연이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이정우 관장은 “초등 새내기 학부모들이 이번 자녀·독서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에 참여하여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와 소통하는 공감능력을 키우고, 교육과정의 이해와 학교에 대한 이해교육을 통해 자녀교육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