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접수

2년간 소방검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특전 부여

백종진 기자 | 입력 : 2014/04/10 [17:00]

성남소방서(서장 정경남)에서는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 안전관리 문화 정착 및 안전에 대한 사회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증제’신청을 5월말까지 받아 우수업소 선정 심의회를 거쳐 8월경 우수업소를 공표한다고 밝혔다.

 

▲ 성남소방서가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 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는다.     ©투데이성남

 

우수업소 선정요건은 공표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관련 법령 위반, 화재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또한,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최근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하여야 한다.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언론매체 공표와 우수업소 표지부착,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2년간 면제된다, 선정된 이후에도 2년간 우수 관리시 갱신대상으로 지정되어 지속적인 면제혜택이 주어진다.

 

정경남 소방서장은“다중이용업소는 화재 등 각종 사고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관계자들이 내 영업장은 내가 지킨다는 마음을 가지고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