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구, 발로 뛰는 현장행정 '안전Up!'

취약지를 점검하는 등 주민불편사항 해소와 안전을 강화할 계획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7/03/16 [09:10]
▲ 안전사고 발생가능성이 높은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뉴스팟

 

수정구(구청장 전형수)는 3월 16일부터 주1회 1개동을 선정하여 아침 현장행정에 나서는「불편 Zero! 안전 Up! 수정」으로 구청장과 관련부서 팀장, 유관단체원, 주민들이 함께 주민불편사항을 확인하고, 취약지를 점검하는 등 주민불편사항 해소와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현장행정 순찰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가능성이 높은 시설 및 공사현장을 점검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기로 했다. 

 

지난해 12개동에 대한 현장행정을 통해 동별 유관단체원 및 주민들과 함께하는 순찰로 마을에 대한 애착심을 높이고 주민 스스로가 동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하여 불편사항 86건을 신속하게 해결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데 큰 성과를 올렸다. 

 

전형수 수정구청장은 “솔선수범하여 현장의 소리부터 귀담아 듣는 ‘발로 뛰는 현장행정’으로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소통행정으로 시민생활 불편사항을 최우선적으로 해결하여 더 청결하고, 더 안전하게, 더 나누는 쾌적하고 정이 넘치는 수정구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