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 RIC 이우철 소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6/12/30 [09:29]
▲ 이우철 소장(우측에서 두번째)     © 뉴스팟

 

을지대학교(총장 조우현) 바이오-메디테크 산업화 지역혁신센터(RIC) 이우철 소장 (의료공학과)이 지역산업유공자 관련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역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지역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자를 대상으로 수여한다.

 

이 소장은 2007년부터 2017년까지 차세대 국가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지자체(경기도, 성남시)로부터 135억 원을 지원받아, 바이오-메디테크 산업화 의료기기분야 연구개발과 장비활용, 산업화지원 사업에 앞장 서 왔다.

 

또한 을지대학교와 을지대학교의료원의 시설/장비 및 전문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한국전자통신연구소, 성남산업진흥재단,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등과 유기적인 산·학·연·관 협력을 이뤄내는데 기여했다.

 

실적 면에서도 연구개발 133건, 기술이전 36건 3.6억 원, 특허출원·등록 120건, 논문 94편, 애로기술 지도해결 123건, 세미나 28건, 참여(협력)기업 263개 유치 등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 소장은 “지난 10년간의 RIC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성남지역 유일의 바이오-의료기기 거점 연구센터로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