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제49회 어버이 날을 맞아 언택트 기념식 개최

‘나의 우주 나의 세계’ 어버이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 전달

뉴스팟 | 입력 : 2021/05/07 [19:19]

안승남 구리시장, 제49회 어버이 날을 맞아 언택트 기념식 개최


[뉴스팟=뉴스팟] 구리시는 7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나의 우주 나의 세계, 어버이!”라는 주제로 사회와 가족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담아 「제49회 어버이날」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회장 장수용) 주관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승남 구리시장과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과 노인 단체 및 시설 관계자, 어버이날 유공 수상자 등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온라인과 병행해 간소하게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어르신 카네이션 달아주기와 어버이의 뜻을 존중하고 남다른 효의 실천으로 세대간 소통과 경로효친사상 계승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효행 유공자 등 23명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를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슬기롭게 잘 이겨내고 있다”며“어르신들은 우리사회의 근간인 가족과 지역사회를 든든히 지켜 주는 주역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한 복지를 꼼꼼히 챙기고 더 오랫동안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일자리 등 활동의 공간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구리시에서는 ▲노인복지관 설치사업▲노인일자리 확대 추진 ▲치매전담형 요양시설 증축 ▲경로식당 추가 설치 ▲노인맞춤돌봄사업 추진 ▲노인여가복지시설 설치 등 노인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에서는 코로나19로 기념식에 함께하지 못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경로당 및 경로식당, 노인일자리 기관 등 약 137개소의 노인복지시설에 위문품으로 떡을 한 상자씩 전달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