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민 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성남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희망 만들기’ 정책 공모

뉴스팟 | 입력 : 2021/04/02 [06:22]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4월 5일부터 23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성남 희망 만들기’를 위한 정책을 공모한다.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시대에 대응하는 정책 추진에 반영하려는 공모다.

 

공모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시정 전반의 발전방안’이다. 코로나 블루(우울감)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방안, 취약계층을 위한 비대면 복지서비스 확대 방안, 디지털 격차 해소방안, 일회용품 감축 방안 등을 제안받는다.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소재 초·중·고·대학(원),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기한 내 성남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 신청)를 통해 아이디어 제안 이유 등을 적어 보내면 된다. 

 

시는 실행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심사해 1차 아이디어를 선정한 뒤 5월 중 시민 온라인 투표,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4건의 정책 제안을 선정한다.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1명) 30만원, 장려상(2명) 각 20만원의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성남시 정책기획과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이 된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시민 맞춤형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