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지역 10개 기관 채용정보를 한눈에 본다!

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 통합·공유한 시민 일자리 기관별 공동게시

뉴스팟 | 입력 : 2021/03/22 [07:04]

성남지역 10개 기관 홈페이지에 통합·공유한 채용정보가 공동게시돼 공공기관 일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 성남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10개 공공기관 채용 일정표     © 뉴스팟

 

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공동대표 은수미 시장,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는 올해 최우선 협업과제를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선정하고 시행에 나서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성남시,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잡월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학중앙연구원이 속해 있다.

 

각 기관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첫 화면, 팝업창, ‘채용·시험’란 등에 게시한 10개 기관의 채용 일정과 인원, 전형 방법 등의 정보를 월별로 정리한 자료를 볼 수 있다.

 

기관별 채용공고가 실시간 올라오는 ‘게시판 바로가기’도 연결해 놨다.

 

공공기관 채용에 대한 구직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일자리 지원방안이 될 전망이다.

 

협의회는 지역 문제 해결에 상생협력의 힘을 모아 사회적 가치를 공동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출범한 공공기관 네트워크다.

 

올해 20개 사업을 협력 시행하기로 해 채용정보 공동게시 외에 공공기관 취업 멘토링,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프리랜서 일감 창출,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채용과 근무 여건 개선 등이 추진된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