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8억 2천만 원 확보

성남 중앙지하상가 환경개선 11.4억, 모란시장 환경개선 3.6억 금광동 도로열선 설치 8억 등 민생, 복지, 안전, 생활분야 총망라

권영헌 | 입력 : 2024/12/31 [18:44]

▲ 이수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성남 중원)     ©뉴스팟

 

이수진 국회의원(경기성남, 재선)은 경기 성남시 제3선거구 전석훈 도의원과 제4선거구 국중범 도의원과 협력해 2024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8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민생, 복지, 안전, 생활 분야를 총망라해 예년에 비해 큰 폭의 예산을 확보한 것이다.

 

이번에 확보된 예산 중 민생·복지 분야는 ▲성남 중앙지하상가 환경개선(11.4억) ▲모란시장 환경개선(3.6억) ▲노인복지관·경로당 환경개선(4.1억) ▲근로자종합복지관 환경개선(1억)이 확정되었다.

 

이수진 의원은 “이번 확보 예산이 지역 전통시장의 환경을 개선하고 시장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예산을 통해 어르신과 노동자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예산 확보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 안전·생활분야 확보 예산에는 ▲금광동 도로열선 설치(8억) ▲중원구 안전CCTV 설치(3억) ▲중원구 스마트그린안전쉼터(5억) ▲대원공원 휴게공간 정비(3억) ▲도촌동 이왕이근린공원 쉼터산책로(5억) ▲성남종합운동장 인조잔디 교체(4.1억) 예산이 포함되었다. 

 

이수진 의원은 “매년 겨울철 폭설로 인해 급경사 언덕길에서 발생하던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금광1동 금빛 그랑메종 아파트 도로열선 설치에 이어 추가 예산을 확보했다”며, 이번 사업이 주민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노인 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노인복지 수요 증가에 따라 관내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등 11개소에 4.1억 원의 예산 확보로 안전하고 쾌적한 복지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 시민 및 노인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해 미세먼지·폭염·한파 등 환경 위해 요소를 차단하고, IT 기술 기반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스마트 쉼터 구축을 위해 5억 원의 예산도 확보했다.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는 이수진 국회의원과 국중범, 전석훈 경기도의원이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지속적으로 예산 지원을 요청하며 노력한 결과로 평가 받는다. 

 

이수진 의원은 “비상계엄, 탄핵, 항공참사 등 국가적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역 주민의 민생과 안정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보물섬’ 메인포스터 공개, 박형식VS허준호VS이해영 존재감 美쳤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