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새마을, 3R재활용자원 수집 경연대회 개최

뉴스팟 | 입력 : 2021/11/30 [18:25]

양주시 새마을, 3R재활용자원 수집 경연대회 개최


[뉴스팟=뉴스팟]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는 지난 30일 회정자원(봉양동 소재)에서 3R재활용 수집 활성화를 위한 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읍면동 지도자들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집중적으로 수집한 고철, 폐지, 캔류, 병류, 헌옷, 폐비닐, 폐건전지 등 총 7개품에 대하여 품목별로 가장 많이 수집한 단체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였다.

품목별 수집으로 고철과 폐건전지는 총 570kg를 수집한 장흥면협의회가,폐지는 690kg의 광적면협의회, 헌옷은 2,820kg을 수집한 은현면부녀회가 병류는 회천1동부녀회, 캔류는 회천2동부녀회, 폐비닐은 은현면협의회가 각각 선정되었고
영예의 최우수는 4개 품목 총 3,941kg를 수집한 은현면 지도자들이 차지하여 상장과 부상 30만원을 받았다.

대회를 주관한 김용춘 회장은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우리 새마을에서 어떻게 하면 실질적으로 재활용 자원을 보다 많이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수집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운동경기 우승자에게 수여하는 메달에 착안, 품목별 수집왕을 뽑아보자고 추진했더니 예년보다 무려 다섯배나 많은 수집 성과를 달성했고 내년에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