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Special Issue 온라인 포럼 개최

고령친화식품산업과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를 주제로 특별회차 구성

뉴스팟 | 입력 : 2021/11/19 [08:43]
▲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K-시니어비즈넷 온라인 포럼 생중계 화면     © 뉴스팟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센터장 김규호)는 18일(목) 오전 10시 K-시니어비즈넷 Special Issue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고령친화산업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 중 하나인 고령친화우수식품을 주제로 특별 회차를 구성했다. 

 

포럼의 주제는‘고령친화식품산업과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현순 센터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 고령친화식품 및 고령친화식품산업의 현황과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에서 시행한 제도로 고령자의 섭취, 영양보충, 소화·흡수 등을 돕기 위해 물성, 형태, 성분 등을 조정하여 제조·가공하고, 고령자의 사용성을 높인 제품을 우수식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을 위한 요건으로는 품질규격과 사용성평가로 품질규격은 물성, 영양성분이 한국산업표준(KS) 품질규격 기준에 충족해야 하며, 사용성평가는 실제 고령자가 직접 식품을 섭취해 고령자의 배려기능을 충족하는지에 대한 평가 성적서가 필요하다.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 지난 8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으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 사용성평가 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사용성평가를 수행하고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평가에 활용되는 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김규호 센터장(을지대학교 교수)는 “최근 고령친화우수제품과 더불어 식품에 대한 지정제도가 새롭게 도입되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에 대해 알리고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해 고령친화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