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코로나로 지친 마음, 장난감으로 치유해요

장난감도서관 사전예약제 워킹스루 개시

뉴스팟 | 입력 : 2021/09/01 [09:52]

파주시, 코로나로 지친 마음, 장난감으로 치유해요


[뉴스팟=뉴스팟] 파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부모 양육부담이 누적됨에 따라 장난감도서관 운영을 재개, 9월 1일부터 장난감도서관 회원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파주시 장난감도서관은 파주관(문산 사회적경제희망센터 내 1층), 운정관(운정 도시기반관리본부 내 1층) 두 곳이 운영되고 있다.

도보이동형 대여는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대여 할 장난감을 사전 예약하고 예상 수령시간을 선택, 대여와 반납 시간을 조정해 혼잡을 피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문자 알림서비스를 제공해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하루 최대 30점, 15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했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오전 10시부터 오후6시), 토요일(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관한다.

장난감도서관 회원 신청대상은 만5세 이하의 영유아를 둔 파주시민 및 직장인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회원 등록을 마치면 1명당 월 2회, 1회 대여 시 2점의 장난감을 최대 14일 동안 이용할 수 있고, 연회비는 만원이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장난감도서관이 육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시설과 장난감을 철저하게 소독하고 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