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피내용 결핵 백신’민간위탁의료기관 확대시행

뉴스팟 | 입력 : 2021/07/23 [18:05]

이천시, ‘피내용 결핵 백신’민간위탁의료기관 확대시행


[뉴스팟=뉴스팟] 이천시는 그간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예방접종업무가 잠정 중단됐던 영유아대상 피내용 BCG 예방접종을 오는 7월 27일부터 보건소 업무재개 시 까지 민간의료기관에서 위탁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간위탁은 결핵에 대한 저항력이 약한 영유아 건강보호와 코로나19 2차 유행대비를 위해 올해에 한하여 한시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생후4주이내 신생아 및 생후 59개월 이하 미접종자이며, 생후 3개월이 지난 유아의 경우 결핵피부반응검사(Tuberculin Skin Test, TST)를 실시하여 음성인 경우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피내용 BCG 예방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한 한&김 소아청소년과 의원 (이천시 부발읍 신하리)에서 매주 화요일 12:30~13:00 사전예약을 통한 무료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신생아의 안전한 예방접종 실시를 위해 의료기관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고, 신생아의 건강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보호자 1인만 내원해 달라”며 “위탁기관 확대를 위한 관내 의료기관 지속적인 홍보로 ‘아이키우기 좋고 살고 싶은 이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헸다.
광고
메인사진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 “너 언제 술 마셨어?” 오마이걸 효정 텐션에 ‘당황’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