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식초로 족욕하면 건강에 좋은 점 5가지

뉴스팟 | 입력 : 2021/01/25 [07:42]

식초로 족욕하면 건강에 좋은 점 5가지

 

 

발은 우리 신체기관 중에서 어쩌면 제일 고생하는 기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걸을때마다 발을 땅에 딛게 되고, 더군다나 하루종일 양말로도 모자라 신발까지 신고 있으니 조금만 위생관리에 서툴러도 냄새가 나게 될 수 있고 무좀 등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다시 양말과 신발을 신어야 하니 고역이기도 한데요. 발이야 말로 언제나 세균의 공격에 취약한 기관이기도 합니다. 식초로 족욕을 하면 발의 위생 및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1. 무좀균 등의 항균 효과

 

식초에 있는 아세트산이라는 성분은 각종 균류들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특히 무좀 같은 균을 막아주는 등 항균 작용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감염을 막아주면서도 미생물이 공격하지 않도록 보호장벽까지 형성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발은 하루종일 양말이나 신발 속에 있다보니 습한 공간이라 균들이 침범하기 좋습니다 이럴때 식초로 족욕하여 항균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식초 한컵을 넣은 후에 20분 정도 족욕을 진행합니다. 무좀이 좋아질때까지 일주일에 두세번 반복하면 도움이 됩니다.

 

2. 피부 미용 및 각질 제거

 

발은 굳은살 및 각질이 잘 생기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식초에 있는 천연성분들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골칫덩어리인 굳은살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를 위해서는 식초물에 20분 정도 느긋하게 발을 담가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사마귀 제거

 

사마귀는 바이러스로 인하여 생겨납니다. 이는 단순히 피부질환으로 보기 이전에 바이러스로 보아야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접촉으로 인해 번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만약에 사마귀에 걸린 가족이 있다면 다른 가족들에게 전염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사과식초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있어 사마귀제거에 더 도움이 됩니다. 사과식초를 푼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화장솜 등에 듬뿍 묻혀서 사마귀에 대고 의료용 테이프로 테이핑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가려움 감소

 

발이 너무 가려움이 느껴진다면 건조함 때문일 수도 있지만 균들이 과하게 증식하여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균을 억제해줄 수 있는 사과식초와 따뜻한 물을 같은 양으로 잘 섞어서 족욕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려움이 완화될때까지 꾸준히 반복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5. 발냄새를 줄여준다

 

발에 땀이 나고 세균이 나오게 된다면 둘의 결합은 악취가 나오게 됩니다. 이는 사회생활에 있어서 큰 곤란을 주게 됩니다. 특히 그나마 신발을 신고있을땐 나아지지만 신발을 벗을 일이 있다면 곤란해지게 되는데요. 자칫하면 잘 씻지 않는 사람으로 낙인 찍혀 이미지에도 큰 타격을 입습니다.

 

이럴때 식초의 산은 체액의 과한 생성을 막아주면서 세균의 번식도 억제해주어 과한 악취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식초를 2:1로 섞어서 15분 정도간 족욕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광고
광고
메인사진
‘신랑수업’ 심형탁, “(결혼 전엔) 심씨 혼자였는데, 너무 행복하다” 일본 처가에서 감동 폭발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