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해님달님어린이집, 팽성노인복지관으로 ‘사랑나눔 일일장터’ 수익금 전달

뉴스팟 | 입력 : 2019/12/20 [11:53]

[뉴스팟=뉴스팟] 평택복지재단 산하 팽성노인복지관(관장 박철민)은 19일(목) 팽성읍 두리에 소재한 해님달님어린이집(원장 김성실)과 ‘사랑나눔 일일장터’ 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품은 지난 10월 25일 해님달님어린이집에서 개최한 ‘사랑나눔 일일장터’ 판매 수익금과 원아들의 가정에서 십시일반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생필품 등을 모아서 가져옴으로써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랑나눔 일일장터’는 원아들이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경제학습의 일환으로 원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장놀이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전달받은 물품은 주방용품, 식자재 등의 물품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 평택 사랑 상품권’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2020년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설 명절 선물꾸러미에 사용될 예정이다.

물품을 전달한 해님달님어린이집은 2013년을 시작으로 팽성노인복지관 어버이날 효잔치, 명절 선물 꾸러미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후원을 진행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해님달님어린이집 김성실 원장은 “원아들과 함께 어르신들께 물품을 전달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아이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과 세대통합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해님달님어린이집은 2003년도에 개원하여 보건복지부 평가인증에서 우수한 평가을 받아 보건복지부 지원 경기도 지정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16년간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어린이집이다. 또한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통해 원아들에게 어르신들과 함께 생활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법,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법을 교육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뉴스출처 :[평택시]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