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원도심 새로운 활력의 바람, 창골 새뜰마을사업에서 시작되다

- 새뜰마을 주민공동체 『창골 사회적협동조합』 온라인 마케팅 시장 데뷔 -

뉴스팟 | 입력 : 2024/08/06 [14:17]

창골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4일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창골 구르미’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건강주스(ABC주스, CCA주스)와 연잎밥의 온라인 판매 데뷔를 알렸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통영시 소재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밀키트 판매 업체‘한끼상회 너랑바다랑’채널을 활용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했다.

 

창골구르미표 건강주스와 연잎밥은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들어 믿을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맛을 보장하며, 창골사회적협동조합의 거점시설 창골구르미에서 오프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최근 도시재생사업의 모범사례로 전국의 많은 지자체를 중심으로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창골사회적협동조합’의 판로개척을 통한 지속가능성 향상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이번 행사가 기획돼 성공적인 판매가 이뤄졌으며, 8월 11일 일요일 12시에 다시 한번 라이브커머스 채널 ‘그립(Grip)’을 통해 창골구르미표 건강주스(ABC주스, CCA주스)과 연잎밥을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에 참여한 한 조합원은 “온라인 판매가 이렇게 이루어지는지 잘 몰랐는데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판매하는 방식이 신기하고도 재밌었다”며 “앞으로 조합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도 운영해 보며 판매 수익을 올려 마을주민 모두가 일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창골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중앙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통해 구성된 마을법인이며, ‘창골구르미’를 거점으로 다양한 마을사업 및 공동체활성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광고
광고
메인사진
‘신랑수업’ 심진화X정경미X김경아X홍윤화, ‘미혼반’ 위해 뭉쳤다! “이은지 어때?”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