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갈지도', 안신애&쥰키 뮤지션 감성 자극한 '영국 켄트' 외사친 추천 여행지 특집 1위! 현지인 픽 핫플 대방출!

권영헌 | 입력 : 2024/07/05 [09:51]

 

채널S ‘다시갈지도’가 ‘외사친 추천 여행지’ 패키지 특집으로 현지인만의 개성 있는 핫플을 선보인 가운데 여행 친구 안신애와 쥰키가 ‘외사친’ 맞춤형 글로벌 아티스트 면모로 대 활약했다.

 

'2024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PP 문화예술부문 작품상을 수상하며 원탑 여행 예능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 채널S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다시갈지도’ 116회가 지난 4일(목) 방송됐다. 이날 방송은 ‘외사친(외국 사람 친구, 이하 외사친) 추천 여행지’ 패키지 특집으로, 김신영이 여행 크리에이터 연국과 ‘처음 만나는 미지의 영국 켄트’를, 이석훈이 오다마와 ‘현지인이 숨겨둔 OO 맛집 나라&오사카’를, ‘큰별쌤’ 최태성이 두이와 ‘선 넘는 썸남썸녀 튀르키예 코니아’를 주제로 패키지여행을 소개했고, 배틀의 승자를 가릴 여행 친구로 가수 안신애와 가수 쥰키가 출연했다.

 

먼저 오다마가 외사친 하루와 함께 일본 나라&오사카를 선보였다. ‘나라 토박이’ 하루의 첫 번째 픽은 나라시 최대 상점 거리인 ‘산죠 거리’. MC진은 오감만족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찹쌀떡 맛집과 ‘일본 13년차’ 쥰키도 난생 처음 본 이색 로컬 카레 맛집의 등장에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오다마는 나라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사슴 공원에 이어, 오사카의 핫플 ‘기타하마 거리’의 이국적인 테라스 뷰 맛집과 환상적인 시티 뷰를 자랑하는 ‘공중정원 스카이워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석훈은 공중정원의 로맨틱한 전경에 “이런 데 남사친, 여사친 둘이 가면 안된다”며 조언해 설렘 지수를 상승시켰다. 마무리로는 도톤보리의 상징, ‘글리코 전광판’ 인증샷을 색다르게 만나볼 수 있는 크루즈 투어까지 나타나면서 현지인 시점의 남다른 일본 여행 코스를 선사했다.

 

두 번째 여행은 두이가 외사친 일라이다와 함께 소개한 튀르키예 코니아였다. 역사가 살아 숨쉬는 도시인 코니아는 총천연색 수공예품은 물론 눈과 입을 현혹시키는 디저트와 튀르키예식 피자 ‘피데’로 MC진을 들썩이게 했다. 김신영은 압도적인 크기의 피데와 코니아 전경이 한 눈에 보이는 옥상 뷰가 어우러지자, “크로마키에서 먹는 기분. 현실 감각이 없다”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두 번째 코스에서는 코니아 대표 의식인 ‘메블레비 세마 의식’으로 경건한 아름다움을 전달하는가 하면, 360도 파노라마 뷰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코니아 전통 음식 ‘오크라 수프’, ‘야프락 사르마스’ 등으로 전통 문화의 끝판왕을 선사했다. 두이는 마지막 코스로 수심 약 200m에 달하는 거대 싱크홀을 찾아가 대자연이 주는 신비로움으로 코니아만의 독특한 매력을 배가시켰다.

 

마지막은 연국과 외사친 루시가 함께 찾아간 영국 켄트였다. 켄트는 ‘영국의 정원’ 답게 첫번째 코스부터 지상 낙원 같은 티 숍에서의 풍성한 영국식 티 세트로 감성을 자극했다. 다음 코스인 포크스톤은 무려 ‘안토니 곰리’, 뱅크시’ 등의 유명 예술 작품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고, 이에 최태성은 “어딜 봐도 예술 작품이다”라며 포크스톤의 예술 스케일에 경탄했다. 이어 연국은 과거 추억을 되살려 영국 끝자락에서 만나는 도버 해협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선보이며 낭만을 더하기도 했다. 여행의 피날레로는 실제 운행하는 증기기관차를 타고 영국 유일의 공식 사막 지역인 ‘던지니스’에 도착, 필름 카메라 감성 여행을 완성하는 빈티지하고 신비로운 전경으로 모두를 감탄케 했다.

 

한편 이날 안신애와 쥰키는 외사친 특집에 걸맞은 글로벌 뮤지션 면모로 스튜디오를 빛냈다. 특히 ‘일본 13년차’ 쥰키가 “요즘 일본인들은 ‘혼또’를 안 쓰고 ‘진짜’를 쓴다”라며 일본 MZ세대 사이에서의 한국어 열풍을 입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하루가 쥰키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진짜’를 연달아 사용하는 모습이 담겨 MC진을 화들짝 놀라게 했다. 이때 김신영과 이석훈이 대리 여행자들과 외사친 사이를 의심하며 ‘커플 감별사’로 적극 나서 웃음을 안기기도. 이와 함께 안신애와 쥰키는 ‘외사친 추천 여행지’ 1위로 뮤지션 감성을 자극하는 영국 켄트를 선정했다. 켄트 서포터였던 김신영은 “켄트가 말 그대로 다 했다. 그 자체로 완벽한 곳”이라며 칭찬을 덧붙였다.

 

이처럼 현지 꿀팁의 재미를 더한 여행 친구 안신애, 쥰키와 더불어 외사친을 통해 진짜 로컬들만 아는 숨겨진 핫플들을 아낌없이 공개한 ‘다시갈지도’가 향후 어떤 여행지를 소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누워서 즐기는 랜선 세계 여행 채널S ‘다시갈지도’는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20분에 방송된다. 채널S는 SK브로드밴드 Btv에서는 1번, KT 지니TV에서는 44번, LG U+TV에서는 6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시청자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채널S <다시갈지도>

광고
광고
메인사진
‘놀면 뭐하니?’ 유재석X하하, ‘무한도전’ 이후 11년 만에 택시 운행!?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