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의회운영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교육 및 7월 의장단 회의 개최

정치 간 격차를 줄이고 협력적 입법 환경을 조성해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

권영헌 | 입력 : 2024/07/04 [12:58]


성남시의회(의장 이덕수)는 3일,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제9대 후반기 성남시 의회 의장단 회의를 열었다.   

 

이날 의장단 회의에는 제9대 후반기 의장단인 이덕수 의장과 안광림 부의장, 정용한 국민의힘 대표의원, 이준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강상태 의회운영위원장, 서은경 행정교육위원장, 조우현 경제환경위원장, 안극수 문화복지체육위원장, 박은미 도시건설위원장, 김종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선임 윤리특별위원장 등 11명 전원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이덕수 의장은 2024년 의회운영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교육을 실시하였다.

 

참석한 의원들에게는 교섭단체 의정운영공통경비 집행내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였고 업무추진비 사용 관련 다양한 사례를 안내하며 모든 의원들이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예산을 집행하고 동시에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가 되기 위해 다같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후 의장단 회의를 통해 이덕수 의장은 의원들과의 대화와 소통을 통한 화합의 중요성을 강요하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장단 회의를 수시 개최하여 정치 간 격차를 줄이고 협력적 입법 환경을 조성해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한, 회의에서 이덕수 의장은 “원구성이 타 기초자치단체에 비해 빠르게 구성되어 제9대 후반기 의정활동에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어 의원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하였고 “제9대 후반기에는 의원님들과 합심하여 성남시민을 위해 큰 업적을 쌓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성남시의회는 오는 7월 17일부터 7월 22일까지 6일간 제295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회기 결정, 조례안 심사, 상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메인사진
‘신랑수업’ 박현호, “은가은과 비밀연애 할 때 휴게소 화장실도 같이 못 가” 비화 공개!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