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누리센터, 이용인 봄나들이 진행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권영헌 | 입력 : 2024/05/24 [07:50]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허두재)는 2024년 5월 21일(화) 놀이공원을 이용하는 봄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타인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며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여행경험이 적을 수 있는 장애인들에게 거주지 외 타지역을 방문하며 관광 욕구를 충족하였다. 또한 놀이공원 이용으로 문화적 박탈감을 낮추고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여가선용의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성남행복누리센터 이보영 사회복지사는 “일상 속 익숙한 장소에서 벗어나 차를 타고 떠난 여행에서 장애인분들이 능동적이고 활기 넘치는 모습으로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남겼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 모색하고 발달장애인분들에게 지원하여 일상에서 새로운 경험과 도전, 즐거움을 느끼고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광고
메인사진
'신랑수업' 이다해-심진화-이수지, ‘신랑학교’ 새로운 선생님으로 전격 부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