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고용노동지청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유관기관과 맞손, 구인난 해소에 앞장

구인애로 중소기업에 맞춤형 종합기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네트워크 구축

뉴스팟 | 입력 : 2024/05/01 [17:32]


“A업체(성남시 중원구 소재)는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컨설팅을 받았는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지원금을 통해 새로운 제품라인을 만들 수 있었다.” 

 

어떻게 가능한 일이었을까?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에서 추진하는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사업의 도움 덕분이다. “기업도약보장패키지”는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고용여건 개선에서부터 일자리 유형별 채용지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종합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체적으로, 구인 기업의 일자리 특성, 구인 직종의 임금·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기업 유형을 진단한 후 그에 따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안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그 후 적합 인재 채용으로 이어가는 적극적인 고용서비스 제공 사업이다.

 

A업체 외에도 분당구 소재의 B업체는 인력 채용을 확대하면서 그에 부합하는 직무교육, 능력 평가 및 공정한 임금체계 마련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사업을 통해 일터혁신컨설팅(노사발전재단)과 능력개발전담주치의 프로그램(산업인력공단)에 참여하였다. 그 결과 사내 교육 및 평가체계를 마련하여 HRD 역량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였다. 

 

특히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참여 기업의 인지도 향상, 애로해소, 맞춤형 인재양성, 고용여건 개선 등을 위하여 공공·민간 자원을 적극 발굴 및 연계 협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중앙-지방, 공공-민간이 한데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기적으로 기업 지원을 위한 협업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24.4.30.에도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여 핵심 지원사업 공유, 애로사항 해소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협업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등 밀도있는 협의를 진행하였다.

 

양승철 성남지청장은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의 유관기관들이 한마음으로 협력한다면, 우수일자리 인큐베이팅을 통해 인력 미스매치를 최소화할 뿐 아니라, 지역 고용창출에 이르는 선순환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 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기업도약보장 패키지” 사업 참여를 희망하거나 문의가 있는 기업은 성남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총괄팀(☎031-739-3109, 31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메인사진
'크래시' 이민기X곽선영, 두 번째 경찰체포술 수업 포착!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