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강원도영월의료원, “환자안전·감염관리 주간행사” 개최

뉴스팟 | 입력 : 2022/11/14 [15:29]

 

 

강원도영월의료원(원장 김성우)은 2022년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에 걸쳐 ‘2022년 환자안전·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환자안전·감염관리 주간행사’는 전 직원과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병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병원장을 필두로 경영진이 직접 각 부서에 방문하여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 활동을 점검, 개선사항을 파악하는 ‘경영진 라운딩’으로 시작하였으며, 본원 신관 로비에 행사 부스를 마련하여 △환자안전·감염관리 O/X 퀴즈, △올바른 손위생 뷰박스 체험, △ 환자안전 행동 실천 서약하기, △ 환자 안전 서약나무꾸미기, △심폐소생술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환자안전·감염관리 O/X 퀴즈’ 행사는 환자의 안전과 감염관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 조성을 위하여 시행되었으며, 정답을 맞춘 환자와 직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우 원장은 “영월의료원은 영월·정선·평창군 지역의 건강을 책임지는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써,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 환자들이 안심하고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행사를 진행할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 “너 언제 술 마셨어?” 오마이걸 효정 텐션에 ‘당황’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