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노인종합복지관‘네발·두발·세발, 우리네 인생이야기’공연 진행

금요특별행사 ‘네발·두발·세발, 우리네 인생이야기’

뉴스팟 | 입력 : 2022/11/14 [09:08]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정우)은 지난 10월 28일(금) 금요특별행사 ‘두발˙네발˙세발, 우리네 인생이야기’ 공연을 진행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 2022 신나는 예술여행과 함께 하는 본 공연은 우리의 희로애락과 생로병사가 담긴 노래(전래동요와 민요)를 매개로 어린 시절부터 노년기까지 변해가는 우리들의 사상/생활/정서를 노래, 연희, 퍼포먼스, 환술(마술)이라는 장르로 담아낸 이야기극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80여 명의 어르신이 참관하였다.

 

본 공연은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한 재미와 더불어 배우들과 관객들이 함께 소통하며 감동이 겸비된 공연이었다.

 

어린 시절과 학창시절을 보내고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키우는 중장년이라는 과정을 거쳐 노년이 되어 아름다운 죽음을 바라보는 우리네 인생이야기를 담은 공연을 관람하며 몇몇 어르신들은 눈물을 흘리기도 하였다.

 

어르신들은 생생한 공연을 통해 ‘복지관 어르신들의 인생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 ‘어머니 생각이 나서 눈물을 흘렸다’ 등 복받치는 감동을 표현하였다. 또한, 우리문화전문연희단체 꾼은 어르신들의 눈물을 보며 그간 살아오신 인생이 담겨져 있는 것 같아 공연자들도 감정이 깊어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하여 평생교육, 사회참여, 지역복지 등의 전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