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이웃과 함께 키우는 주민자치의 꿈

김지오 | 입력 : 2016/05/23 [17:39]

성남시 분당구(구청장 윤기천)에서는 오는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각 동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당구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분당구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회는 분당구 10개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난 1년간 각 동 주민 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추진되어 왔고, 또 올해 추진하게 될 분당 주민들의 살아가는 이야기와 꿈을 사례발표를 통해 함께 공유하며 발전모델로 삼기 위한 자리로 사업을 추진한 주민자치위원이 직접 발표하게 된다.

 

또한, 사업추진에 있어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23일과 24일 구청사 앞 데크에서 우수사례 전시회를 가질 예정으로 시민들에게 ‘내가 사는 마을이 이런 마을이었으면...’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하여 가장 많은 득표를 한 동에게는 25일 발표회 때 인기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4월 18일 『특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지역공동체와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과 동 행정팀장 등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5월 11일에는 자치협의회 주관으로 주민자치회와 책임읍면동제를 실시하는 지역을 벤치마킹하였고, 7∼8월에는 22개동을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올 한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