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시민참여 이벤트 ‘마을라시코‘ 화제

시민과 함께하는 하프타임 이벤트 개최...시민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6/04/29 [21:11]
▲ 성남FC가 ‘시민들과 함께하는 하프타임 이벤트 – 마을라시코’를 준비하고 오는 1일 첫번째 경기를 갖는다. (사진은 은행2동 응원단)     © 권영헌

 

성남FC가 구단의 창단목표인 축구를 통한 지역화합과 소통, 성남시민으로서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차별화된 하프타임 이벤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낳고 있다.

 

5월 1일, 성남FC가 광주FC와의 홈경기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하프타임 이벤트 – 마을라시코’ 첫 번째 경기로 삼평동과 은행2동의 페널티 킥 대결을 준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즐기는 홈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시민들과 함께하는 하프타임 이벤트 – 마을라시코’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그의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의 라이벌 경기인 ‘엘클라시코’에서 따온 명칭으로 오는 1일부터 매번 홈경기 때마다 성남시의 각 동과 마을의 참가 신청을 받아 하프타임에 페널티킥 대결을 벌이게 된다.

 

성남FC는 ‘마을라시코’를 통해 성남FC 창단 목표였던 시민화합과 소통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는데, 이 시간을 통해 각 마을의 소개나 지역 행사를 홍보하는 등 각 동별 홍보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마을라시코' 첫번째 경기에 참가하는 삼평동도 필승의 의지를 다지고 있다.     © 권영헌

 

또한, 성남FC의 홈경기를 성남시의 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마을라시코’에 참가하는 동은 물론 참가를 희망하는 마을이 행사에 참여해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지역행사에는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바자회나 먹거리 장터, 동별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 및 지역 홍보활동 그리고 각 동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지역의 특산품과 생필품 등을 판매할 수 있다.

 

성남FC 이석훈 대표이사는 “이번 ‘시민들과 함께하는 하프타임 이벤트 – 마을라시코’는 대결이라는 의미보다는 각 동의 시민들이 ‘마을라시코’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성남FC의 ‘마을라시코’가 또 하나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시민구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성남FC가 이번 ‘시민들과 함께하는 하프타임 이벤트 – 마을라시코’로 성남시민을 하나로 만드는 구심점이 되길 기대해본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