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정읍예술제, 16일부터 17일까지!

‘소통하는 예술인, 예향의 품으로’ 슬로건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6/04/14 [14:51]
    출처 : 정읍시

[뉴스팟 투데이성남]정읍지역 예술인들이 펼치는 순수예술제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정읍예술제가 ‘소통하는 예술인, 예향의 품으로’를 주제로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스무 해 째를 맞는 이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정읍지회가 주관한 것으로 정읍사예술회관과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정읍지회는 “정읍예술제는 향토 예술인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작한 작품 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순수 예술제로서의 의미가 크다.”며 “시화와 미술, 사진전 등 합동 회원전과 무료 사진 포토전, 추억의 먹거리, 어린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특히 정읍사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질 정읍사 오솔길 푸른음악회(우천 시 정읍사예술회관 대공연장)와 서래봉악단, 청소년 및 직장인 락그룹 등 라이브공연도 준비돼 있어 많은 이들의 발길을 잡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이 기간에는 전국 단풍 무용경연대회(제2회)와 읍면동 농악경연대회(제13회)도 마련돼 신명나고 흥겨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사)한국예총 정읍지회는 미술과 음악, 사진, 문학, 국악, 무용, 연극 등 7개 지부 350여명의 예술인들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활발한 활동으로 향토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는 문화예술단체이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