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4.13 총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성전자서비스 성남, 분당 센터 AS기사들 은수미 후보에게 감사 응원 손 편지
성남센터 기사,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뉴스팟 기사입력 :  2016/04/12 [10: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삼성전자서비스 성남, 분당 센터 AS기사들이 은수미 후보에게 감사 응원 손 편지를 보냈다.     © 뉴스팟

 

삼성전자서비스 성남지역 센터에서 일하는 AS기사들이 더불어민주당 중원구 은수미 후보에게 감사와 응원의 내용을 담은 손 편지를 보내와 화재가 되고 있다.
 

은 의원과 삼성전자서비스센터 AS기사들의 인연은 3년 전부터 시작되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AS를 담당하는 기사들이 사실은 삼성의 직원이 아니라 협력업체에 소속된 간접고용 근로자들이고, 이들의 처우가 매우 열악하다는 것을 세상에 처음 알린 것이 은 의원이었다.
 

은 의원은 그 이후 AS기사들이 노동조합을 만들고, 단체교섭이 어려움에 부딪혀서 장기간 노숙농성과 파업을 하는 과정에서, 삼성 협력업체들과 직접 중재를 통해서 노사분쟁을 해결했다.

 

성남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박 모씨는 “은수미 의원님 꼭 당선 되시어 저희처럼 힘없고 하루하루가 불안한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같은 센터에서 근무하는 이 모씨는 “재벌들의 사내유보금은 셀 수 없는 만큼의 금액을 쌓고 있습니다. 이런 자본과 노동자의 양극화를 막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성남의 시민으로서 은수미 의원을 응원합니다.”라고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