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과 지역돌봄기관의 상생 노력

충남교육청, 지역아동센터와의 소통의 날 운영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6/04/11 [16:48]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뉴스팟 투데이성남]충남도교육청은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는 초등학교와 인근 지역아동센터간의 소통주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서 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고, 학교 인근 지역아동센터에서도 오후돌봄과 저녁돌봄을 시행하고 있어 소통주간 운영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상호연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사회 복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급식 및 의료 서비스를 통한 건강하고 안전한 보호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특히 지역아동센터는 저녁돌봄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수용해 돌봐줌으로써, 지역사회와 학교는 물론 학부모로부터도 상당히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소통주간 동안 돌봄기관 간 상호방문을 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방과후 돌봄서비스 통합지원 운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 개방중심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전석진 학교교육과장은 “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지역돌봄기관 간 돌봄서비스 연계 체제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돌봄네트워크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