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실버문화프로그램 운영

어르신들의 행복한 쉼터 우당도서관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6/04/11 [16:32]
    제주시

[뉴스팟 투데이성남]제주시우당도서관은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는 물론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하고 현대사회에 적응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도서관 실버문화프로그램을 60세이상 어르신 60명을 대상으로 4월 5일부터 6월29일까지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버 문화프로그램으로는 ‘모바일기기 다루기’, ‘동화구연교실’, ‘시낭송 교실’, ‘하모니카 교실’을 운영하며, 특히 다양한 사정으로 배움의 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드리고자 찾아가는실버프로그램 ‘가나다 문해교실’을 운영해 생활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적극적인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우당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연령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시민들이 문화적 요구에 부응하고, 소외감 없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당도서관은 직장인을 위한 야간문화프로그램 중국어회화, 서예강좌를 매주 화, 목요일 운영하고 있고, 인문정신 확산을 위한 인문학강좌‘먼나라 이웃나라 인문학 나들이’를 매주 금요일 운영,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토요 독서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하는 등 시민들의 교육문화센터로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 “너 언제 술 마셨어?” 오마이걸 효정 텐션에 ‘당황’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