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전개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6/04/11 [16:09]
    태백시

[뉴스팟 투데이성남]깨끗한 농촌마을 만들기를 위한 민관 합동 협의체를 중심으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을 추진한다고 태백시가 밝혔다.

이번 운동은 그동안 농촌 환경 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으나 폐비닐, 농약빈병 등 영농폐기물 방치가 사라지지 않음에 따라 지역단체 협력을 통한 역할분담으로 생활환경 정비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시는 농업기관, 농업마을 단체장 등을 중심으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추진협의회를 구성하고 오는 19일 첫 회의 개최로 범 시민적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동참과 사업비 확보 및 기관별 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6개 농촌 마을(조탄, 귀네미, 원동, 창죽, 구문소, 금천마을)의 마을 경관개선 활동과 마을별 꽃길 가꾸기, 마을화단 정비 등 아름다운 농촌마을 만들기 운동을 위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

시 관계자는 “향후 1사 1촌 자매결연 등을 통한 농촌봉사활동을 병행하여 농촌 클린 운동을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유관기관·단체의 지원체계가 가장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