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진드기 감염병 “조심하세요!”

이동호 기자 | 입력 : 2016/04/11 [13:44]
    출처 : 함안군

[뉴스팟 투데이성남]함안군보건소는 기온이 상승하고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야생 진드기 감염병에 대한 군민들의 감염주의를 당부하며, 올바른 정보제공을 통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생활화 하고자 감염병 예방 순회교육·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은 우리나라에 전국적으로 분포하는 야생진드기에 물려 감염되고,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의해 감염되며 주로 가을철에 환자가 많이 발생한다.

진드기가 옮기는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서는 야외 활동 시 긴 옷을 착용하고 풀밭 위에 옷을 벗어두거나 눕지 않도록 하며 야외 활동 후에는 즉시 세탁과 샤워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야한다.

또한 야외 작업 시에는 일상복이 아닌 작업복을 구분해 입고 소매와 바지 끝을 단단히 여며 장화를 신는 등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풀밭 등 야외에서 활동한 후에 발열, 설사, 구토 등 소화기 증상, 전신근육통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보건소 예방의약담당(☎580-3113)으로 신고한 후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