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비, 화생방신속대응팀(CRRT) 영외출동 훈련 실시

신속한 출동과 대응으로 지역 내 화생방 테러 대응능력 점검 및 숙달

뉴스팟 | 입력 : 2021/03/29 [16:03]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은 3월 26일(금), 성남시 판교역에서 화생방신속대응팀(CRRT; CBRN CBRN: ‘화생방’을 뜻하며, 화학(Chemical), 생물학(Biological), 방사능(Radiological), 핵(Nuclear)의 약자다. Rapid Response Team) 영외출동 훈련을 실시하였다.

 

 

화생방신속대응팀은 책임지역 내 화생방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정찰‧탐지 및 제독 작전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팀이다. 15비 화생방신속대응팀 9명과 생물학정찰차, 제독차, 휴대용 화학탐지기 등의 장비가 투입된 이번 훈련은 성남시 판교역에 화생방 테러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은 15비 화생방신속대응팀이 미상의 백색가루 발견 신고를 접수하며 시작됐다. 화생방신속대응팀은 정찰‧탐지‧제독용 장비를 갖추어 신속히 출동하여 정찰·탐지, 표본수집·인계 등의 작전절차를 수행하였다. 훈련은 채취한 의심 물질 시료가 음성으로 판독되며 마무리됐다.

 

15비는 이번 훈련을 통해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에 일어날 수 있는 화생방 테러 대응능력을 전반적으로 점검 및 숙달할 수 있었다.

 

이번 훈련을 주관한 화생방지원대장 김헌영 대위(공사 66기)는 “이번 영외출동 훈련을 통해 지역 내 화생방 테러상황에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지속 실시하여 최상의 임무수행능력을 완비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