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뉴스팟 | 입력 : 2021/03/29 [15:53]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관장 김규호, 이하 체험관)은 지난 17일 체험관 중회의실에서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김진명 관장)과 성남시 청소년의 고령친화산업 이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일 체험관에서 진행된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과의 업무협약을 보다 구체화 시킨 것으로, 재단의 산하기관인 청소년수련관과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미래세대인 청소년에게 고령친화산업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각 기관이 가진 자원을 활용해 △성남시 청소년의 고령친화산업 이해 강화, △성남시 세대 간 갈등 해소 및 공감 확대, △성남시 커뮤니티케어 구현을 위한 체험교육 기회를 확대하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4월 개관을 앞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4차 산업혁명 특성화 시설을 기반으로 창의 융합형 미래 교육의 거점 구축을 목표로 조성된 시설이다. 

 

이에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체험관은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IoT, AI, VR, 로봇 등 4차산업혁명 첨단기술이 적용된 전 세계 고령친화제품 체험 및 미래 주거모델인 시니어 스마트홈 체험 등을 연계하여 다양한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김규호 관장(을지대학교 교수)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된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미래성장동력인 고령친화산업의 이해를 높이고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