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희망등대 “취약계층 청소년 의료돌봄” 업무협약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의료돌봄 강화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 영위와 성장 기틀 마련

뉴스팟 | 입력 : 2021/03/08 [16:10]

사단법인희망등대(이사장 박진형)은 8일 희망등대치과(성남동 소재)에서 “성남시 취약계층 청소년의 의료돌봄”(이하 의료돌봄)을 위해 성남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및 ㈜사랑과선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사단법인 희망등대 박진형 이사장과 김병관 국회의장디지털혁신자문관(더불어민주당 분당갑지역위원장),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정회 회장, ㈜사랑과선행 이강민 대표이사와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의료돌봄은 코로나 19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의료돌봄 강화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성장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청소년재단 방과후 아카데미, 학교밖 청소년,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2,500여명이 대상이다.

 

협약식에서 박진형 이사장은 “성남시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의료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소년 치아관리 교육과 치료사업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김병관 자문관은 “정부와 지역에서 많은 복지가 시행 중이지만 치과 부분이 가장 부족하고 비용 또한 과다하게 발생하는 것이 현실이다”며 “사단법인 희망등대와 후원해 주신 기업들에 감사드리고, 필요한 부분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치과검진이 필요한 성남시 취약계층 청소년을 발굴하여 사단법인 희망등대에 안내하고 희망등대 치과까지의 이동을 지원 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정회 회장은 “지역아동센터에 관심을 가져주셔 고맙고,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랑과선행 이강민대표는 “사회적기업으로써 저희 회사가 지역 아이들에게 후원할 수 있는 기회에 감사드린다.”며, “저희 회사가 최선을 다해서 협력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금번 사업으로 성남시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조기 검진을 통한 청소년 치아우식 예방 및 조기 치료, 정기적 치아관리를 통한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치아관리 교육을 통한 평생 건강치아 유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
메인사진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 “너 언제 술 마셨어?” 오마이걸 효정 텐션에 ‘당황’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