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 일산3동 소통대통 공동체 등 ‘마을자치 공동체’ 15곳 선정

33개 공동체 공모 참여, 15개 공동체 최종 선정

뉴스팟 | 입력 : 2021/03/04 [14:54]

[뉴스팟=뉴스팟]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위원회(주민자치회)등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마을 현안을 함께 결정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2021년 경기도 마을자치 공동체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도내 15개 공동체가 최종 선정됐다.

도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올해 1월 20일까지 ‘마을자치 공동체 공모’에 참여한 총 33개 공동체 제안서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 결과 고양시 일산3동 소통대통 공동체, 용인시 상현1동 주민자치기획단 등 마을자치 공동체 15곳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선정된 공동체는 읍면동 관할구역내 마을공동체, 주민자치위원회(주민자치회) 등 유관기관·단체와의 협력을 위한 주민협의회 구성, 주민총회 실시, 지역문제 해소 등 주민 행복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역할을 하게 된다.

도는 선정된 공동체 한 곳당 최대 2천만원씩 총 3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 밖에 원활한 공동체 활동을 위한 찾아가는 자문, 회계 교육, 활동 공유회 개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철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사업이 민주적인 공공의사 결정 포함 다양한 공동체가 지역 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양지은 “남편이 매년 출산한 날, 출산 시간까지 맞춰 미역국 끓여줘”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