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숯내정월대보름 달집축제 진행

코로나19 비대면 유튜브 생방송으로

뉴스팟 | 입력 : 2021/02/21 [20:27]

신축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사)성남민예총에서는 ‘제18회 숯내정월대보름 달집축제’를 오는 2월 26일 성남민예총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  성남 민예총   ©뉴스팟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로 진행되었던 정월대보름달집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함에 따라,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하여 공연은 사전 제작방식을, 대보름 행사 진행 및 대보름 이야기마당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여 보름달이 떠 있는 성남 하늘과 함께 성남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정월대보름은 농경을 기본으로 하였던 우리 문화의 상징적인 면에서 보면, 달-여신-대지의 음성원리(陰性原理) 또는 풍요원리를 기본으로 하였던 것으로, 오늘날에도 이웃 간, 주민 간 화합을 드높이는 마음이 가장 잘 모아지는 가장 중요한 절기이다. 

 

이렇듯 우리 민족의 훌륭한 전통문화를 시민행복, 공동체 복원의 의미를 담아 현대적 생활양식에 맞게 계승‧보존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 할 것이며,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대보름 행사를 통해 성남시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여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다. 

 

코로나19에 대응, 온라인 유튜브로 진행되는 제18회 숯내정월대보름 달집축제는  성남 시민들의 안녕과 평화, 소원성취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으로, 2021년 정월대보름인 2월 26일 오후 7시부터 성남민예총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