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김주삼 의원, 부천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 발의

맞춤형 주거복지정책으로 취약계층 주거 사각지대 없애야 해…

뉴스팟 | 입력 : 2020/09/28 [18:12]

[뉴스팟=뉴스팟] 부천시의회는 지난 21일 도시교통위원회 김주삼 위원장(소사본동, 소사본3동)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를 제247회 임시회에서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김주삼 위원장은 “주거 정책의 패러다임이 주택공급 중심에서 주거복지로 전환되고 있다”면서 “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 주거복지에 초점을 맞추고 시민의 주거 안정과 주거 수준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조례를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주거복지 지원대상자 규정, 주거복지 지원계획 수립, 주거복지 사업(주거복지 상담, 주거환경 개선 사업, 주거위기 가구에 임시거처 제공 등), 주거복지위원회 설치, 주거복지센터 설치 등이다.

이 가운데 주거복지사업의 원활하고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주거복지센터를 설치하거나 위탁 운영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주거복지센터 설립 및 위탁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추후 주거복지센터 설립을 통한 맞춤형 주거복지사업으로 다양한 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주삼 위원장은 “이번 주거복지 지원 조례로 주거복지 기능 강화 및 인간다운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의 기틀이 마련됐다고 본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주거 사각지대를 없애고 사회적 약자의 주거권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부천시의회]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